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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고객 등록하고 싶습니다.

신규 고객 등록 방법 입니다.

계좌 변경시에도 변경 후 계좌는 신규와 동일하게 진행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면 등록 방법>

1. 고객께 자동이체동의서를 받습니다.

2. 받으신 자동이체동의서를 스캔 또는 사진 촬영하여 컴퓨터에 저장합니다.
(※주의 : 이미지파일 확장자는 jpg, jpeg, gif, tif만 가능합니다.)

3. 프로그램에서 ‘고객관리’의 ‘등록작업’을 통해 신규 고객의 정보를 입력하고
‘저장’합니다.

4. 오른쪽 상단의 ‘증빙자료 첨부’를 클릭하여 저장해놓으신 경로에 있는
스캔본 또는 사진을 선택 후 ‘열기’를 클릭합니다.


5. 승인의뢰에서 ‘승인의뢰 생성’을 하여 ‘승인의뢰 전송’버튼을 클릭하고 증빙자료의
전송을 먼저 진행한 후 완료시 승인의뢰 전송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주의 : 증빙자료를 첨부하지 않을 경우 승인의뢰를 진행하실 수 없습니다.)


<녹취, ARS 등록 방법 >

1. 녹취, ARS를 통해 동의를 받습니다.

2. 저장된 파일을 300kb 이내의 사이즈로 변환합니다.
(※주의 : 음성파일 확장자는 mp3, wav, wma만 가능합니다.)

3. 프로그램에서 ‘고객관리’의 ‘등록작업’을 통해 신규 고객의 정보를 입력하고
‘저장’합니다.

4. 오른쪽 상단의 ‘증빙자료 첨부’를 클릭하여 저장해놓으신 경로에 있는
음성파일을 선택 후 ‘열기’를 클릭합니다.


5. 승인의뢰에서 ‘승인의뢰 생성’을 하여 ‘승인의뢰 전송’버튼을 클릭하고 증빙자료의
전송을 먼저 진행한 후 완료시 승인의뢰 전송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주의 : 증빙자료를 첨부하지 않을 경우 승인의뢰를 진행하실 수 없습니다.)



출금동의 증빙자료 전송의 경우 정부시책에 따라 전자금융거래법에 의거 CMS,
지로자동이체, 펌뱅킹 등 모든 자동이체 서비스 이용기관은 고객으로부터 출금
동의를 징구하여 통합관리시스템에 전송해야 합니다.


의무사항인 만큼 꼭 공지를 숙지하시어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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