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Home > 고객센터 > FAQ      
 
[금융결제원] 전송/수신/전송취소시 오류메세지 내용

1. 분해조립이 완료되었습니다.
    → 출금이 불가능한 날짜로 출금일 생성 후 전송시 나오는 메세지 입니다.
        예를 들어 출금일을 영업일기준 익일로 설정하고 생성하여도 출금 마감시간인 오후6시가
        지나면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옵니다.

2. Access violation at address 00000000
    → 보안프로그램이나 보안이 높은 타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보안모듈이 충돌을 일으켜 발생한
        오류입니다.
        [송수신조회] 창에 접속 후 바로 다시 진행하시면 됩니다.

3. 송/수신/송신취소가 허락된 파일이 아닙니다.
    → 보통 수신시엔 수신가능일이 아닐때 나오며 송신취소시엔 송신취소 마감시간인
        은행영업일 기준 출금일 전날 오후6시가 지난 경우에 나옵니다.
        승인의뢰는 전송일 기준 2일 후 오후2시 이후, 출금의뢰는 출금일 기준 익일 수신
        가능하오니 확인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4. xx월 요금미납
    → 금융결제원 월이용료가 미납된 경우입니다.
        1577-5500으로 전화하셔서 미납을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5. 보증보험 만기알림
    → 보증보험의 보증기간은 1년입니다. 만기되신 경우 보증보험사에서 연장하셔야 합니다.
        서울보증보험에 가입된 경우 02-566-5689로 전화하셔서 연장신청하시면 됩니다.

6. 인증서 폐기
    → 폐기된 인증서를 사용한 경우입니다.
        다른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재발행 또는 갱신하신경우 재발행 또는 갱신한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제외한 다른 곳에선 인증서가 자동폐기됩니다.
        인증서를 옮길 땐 꼭 금융권 사이트의 공인인증센터에서 인증서복사를 이용하세요.

7. 서버로부터 응답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전송수신시 장애가 발생한 경우입니다. 인터넷 연결이 불안정한 경우 발생할 수 있으며
        공인인증서 암호까지 진행된 경우 꼭 당사(1577-1543)로 연락바랍니다.

8. 이미 기관송신되었습니다.
    → 전송이 되었으나 전송 마지막단계에서 정상적으로 전송결과값을 받지 못해 전송확인에
        체크되지 않은 오류입니다.반드시 당사(1577-1543)로 연락바랍니다.

 이전글   신규 고객 등록하고 싶습니다.
 다음글   [금결원] 당일 출금은 어떻게 하나요?

 
회사소개 | 제품문의 |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