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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이체동의서 왜 받아야 하나요?
자동이체 동의서 징구는 CMS를 이용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절차입니다.
민원 발생으로 인한 피해를 막기위한 안전조치로 꼭 보관하셔야 합니다.

1. 출금동의
  1) 출금동의는 고객(납부자)의 계좌번호, 주민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 예금주 실명
     등을 직접 확인 후 반드시 서면(공인전자서명이 있는 전자문서 포함) 전화녹취,
     음성응답시스템(ARS)의 방법으로 접수

  2) 출금도의 신청자와 예금주의 명의가 상이한 경우, 반드시 예금주의 동의를 받아야 함
  3) 인감 또는 서명은 해당 예금계좌 사용인감 또는 서명으로 날인
  4) 출금동의를 해지한 고객을 재등록 하려는 경우, 고객의 출금동의를 새로 받아야 함
  5) 출금동의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이용기관이 인수/합병되는 경우 인수기관은
     고객의 출금동의를 반드시 새로 받아야 함

2. 고객 사전 인지
  1) 고객계좌로부터 출금이체시 반드시 해당 고객이 인지할 수 있도록 금액과 일정 등을
     사전에 고지
  2) 출금동의서 사항에 변동이 있을 경우 해당 고객에게 반드시 개별적으로 공지하고,
     동의를 받아야함.

3. 출금동의 해지로 간주하는 경우
  1) 고객이 거래금융기관이나 이용기관에 출금동의 해지를 요청한 경우
  2) 고객이 출금동의 해지 요청을 하지 않은 경우라도 이용기관과 고객간의 출금동의
     해지로 간주할 수 있는 사항이 있는 경우
※ 고객이 출금이체를 해지 요청한 경우, 이용기관은 고객에 대하여 미수채권(위약금
     포함)의 존재 등 어떠한 이유로도 해지신청을 거절 할 수 없음

4. 자동이체 동의 관련 민원 발생 사례
  -고객의 출금동의 없이 출금한 경우 또는 서면 동의 없이 전화 또는 구두로만 동의를
    받는 경우
  -고객이 출금동의 해지의사를 밝혔으나 즉시 처리하지 않고 출금한 경우
  -고객의 출금동의 해지 후에 임의로 재등록하여 출금한 경우
  -출금동의서상의 약정금액 이상을 고지 없이 출금한 경우


5. 민원으로 인한 고객 피해 사례
  1) 관련 법률 위반으로 고발되어 민/형사상의 책임 조치
  2) 민원의 확대로 인한 강제적인 서비스 해지 및 재가입 불가 조치 등

올바른 CMS를 사용하기 위해 자동이체동의서는 반드시 징구되어야 합니다.
자동이체동의서 샘플양식은 고객자료실에서 다운 가능합니다.
자체 동의서를 사용할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출금동의 외 강화된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개인 정보 제3자 제공 동의란이 반드시 들어가야 하며 예금주의 서명을 받아야합니다.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
- 수집 및 이용목적 : CMS 출금이체를 통한 요금수납
- 수집항목 : 성명,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금융기관명, 계좌번호
- 보유 및 이용기간 : 수집, 이용 동의일로부터 CMS 출금이체 종료일(해지일) 후 5년까지
-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을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권리행사시 출금이체 신청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동의함 □ 동의안함 □




<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은행 공동 지급결제기관, 결제대행사, (주)지에스아이코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 CMS 출금이체 서비스 제공 및 출금동의 확인, 출금이체 신규등록 및 해지 사실 통지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성명, 금융기관명, 계좌번호, 생년월일,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CMS 출금이체 서비스 제공 및 출금동의 확인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 신청자는 개인정보에 대해 금융결제원에 제공하는 것을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거부시 출금이체 신청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동의함 □ 동의안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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